콘텐츠로 건너뛰기

몸에서 냄새 나는 이유 및 냄새 없애는 법

몸에서 냄새 나는 이유 몸에서 냄새 없애는 법

몸에서 냄새 나는 이유 및 냄새 없애는 법

몸에서 냄새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몸에서 냄새 없애는 법 꼭 참고하셔서 냄새나지 않도록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특별하게 더럽게 지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몸에서 냄새가 난다면 잘 씻지 않는다고 오해를 받기 쉽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자신을 몸에서 냄새 난다는 이유로 멀리하면 자존심도 상하고 기분이 불쾌해질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씻지 않으면 피부의 표면에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땀과 각질, 때와 엉겨서 냄새를 유발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샤워를 잘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몸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는 경우 입니다. 도대체 왜 그런것일까요? 이렇게 몸에서 냄새 나는 이유는 분명 있습니다. 전혀 생각치도 못한 곳에서 원인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원인은 파악하지 못한채 새워만 자주 하고 있다면 냄새해결이 되지 못한채 스트레스만 심해질 것입니다.

몸에서 냄새 나는 이유와 냄새 없애는 법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몸에서 냄새 나는 이유

몸에서 냄새 나는 이유 몇 가지 바로 살펴보세요.

  1. 스트레스 : 스트레스를 계속해서 받게 되면 몸에서 땀의 분비가 점점 늘어나면서 몸에서 냄새 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아서 분비되는 땀은 운동할 때 분비되는 땀과 다르게 아포크린샘에서 분비가 되는데요. 이 땀 속에는 ‘개기름’ 이라고 불리우는 지방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 표면의 박테리아가 지방을 분해할 때 그 과정속에서 냄새가 발생이 됩니다. 그러므로 평상시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도록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귀 무좀 : 귀 속에 곰팡이가 생기게 되면 악취가 나게 됩니다. 평상시보다 귀지가 많고 퀴퀴한 냄새가 나고 있다면 외이도 진균증을 의심해보세요. 외이도 진균증을 ‘귀 무좀’ 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이것은 귓속 염증으로 진물이 나면 곰팡이가 살기 좋은 환경이 되면서 악취를 풍기게 됩니다. 이러하나 질환을 예방하려면 샤워를 한 뒤 드라이기로 귓 속을 잘 말려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귀지를 심하게 파지 말고 이어폰을 오래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3. 커피나 콜라를 많이 먹는 행동 : 카페인 섭취가 많거나 콜라를 많이 먹는다면 땀샘을 자극해서 땀의 분비량을 늘리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패스트푸드나 육류를 많이 먹을 때 흘리는 땀에서는 더욱 불괘한 냄새를 풍기게 됩니다.
  4. 나이가 들면 몸에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이것은 노넨알데하이드 물질 때문입니다. 나이가 점점 많아지면서 항산화 기능과 신진대사의 저하로 인해 노넨알데하이드 양은 점점 증가하게 되고 모공속에 쌓이게 되어 부패하면서 몸에서 냄새 나도록 만듭니다. 이러한 냄새는 노인들에게 많이 나는데요. 노인 냄새는 완전히 없애기 어렵지만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점차 좋아질 수 있습니다.
  5. 살이 찌면 몸에서 냄새가 심해집니다.

몸에서 냄새 없애는 법

몸에서 냄새 없애는 법은 반드시 확인해보셔서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몸에서 악취가 난다면 사람들과 인간관계도 나빠질 수 있고 여러가지로 불편해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몸에서 냄새 없애는 법은 어떻게 될까요?

  1. 기름진 음식을 적게 먹습니다. 몸에서 냄새 나는 것은 식생활과 연관성이 깊습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고기를 많이 먹게 되면 지방산으로 인해서 피지에서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위해 동물성 기름 섭취는 줄이고 콩이나 견과류 섭취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자주 샤워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몸에서 냄새가 나는 노인이라면 자주 샤워를 해서 땀을 없애주는 것입니다. 가벼운 샤워만으로 홀아비 냄새의 주된 원인을 없앨 수 있고 샤워할 때 뒷목을 잘 씻어서 베개에 냄새가 베이지 않도록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3.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충주신경의 기능이 점차 저하되면서 물을 적게 마시게 됩니다. 물을 적게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가 잘 되지 않아 몸 속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지 못해 몸에서 냄새를 유발시키게 됩니다.
  4. 햇볕 아래에서 걷기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밖에서 운동을 하면 땀을 흘려 더욱 냄새가 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햇볕을 받으면서 적당한 걷기 운동을 하면 오히려 몸의 냄새가 서서히 줄어들게 됩니다. 걷기운동을 하면 몸에서 조금씩 열이 나고 혈액순환이 되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되어 몸 밖으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5. 충분하게 숙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면을 잘 취해주어야 잠을 자는 동안 성장 호르몬이 분비 되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줍니다.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주어야 몸 안에 쌓여 있는 채취를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 당신이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 혈액순환 안될때 빠르게 좋아하는 법

👉 당뇨 전단계 관리하는 꿀팁

👉 갑상선 건강해지는 음식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