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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미납정지 해결 팁 공유합니다

핸드폰 미납정지

핸드폰 미납정지 해결 팁 공유합니다.

핸드폰 미납 정지라는 것은 휴대폰 요금을 정상 납부일까지 납부를 하지 못해 미납이 되었을 경우 통신사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중지하는 과정을 의미 합니다.

핸드폰 요금 미납 정지 요건

핸드폰 요금을 납부하지 못해서 미납이 발생되면 SKT, KT, LG U+ 통신사별로 정지를 하는 절차가 좀 다른데요. 보통은 요금을 1개월 미납을 해도 수신이나 발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개월 이상 미납상태가 지속된다면 발신부터 정지가 됩니다.

3개월 미납을 하게 될 경우 수신까지 정지가 되며 4개월 미납을 할 경우 직권해지 처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 통신사별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KT

  1. 발신정지 – 요금을 미납 후 3개월이 지나면 발신정지 됩니다.
  2. 수신정지 – 발신정지 이후 14일이 지나면 수신까지 정지됩니다.
  3. 직권해지 – 발신과 수신 모두 정지가 된 후 5개월이 지나면 직권해지와 추심이 이루어집니다.
  4. 사회적 약자 – 기초 수급자 및 장애인은 발신 정지 기간이 60일로 연장 가능합니다

※ SKT

  1. 발신정지 – 요금 미납이후 3개월이 지나면 발신정지 됩니다.
  2. 수신정지 – 발신 정지 이후 14일이 지나면 수신까지 정지됩니다.
  3. 직권해지 – 발신과 수신 모두 정지가 된 이후 5개월이 지나면 직권해지와 추심이 이루어집니다.
  4. 사회적약자 – 기초수급자 및 장애인은 발신정지 기간이 60일로 연장됩니다.

※ LG U+

  1. 발신정지 – 납부안내 이후 미납이 지속되면 발신정지 됩니다.
  2. 수신정지 – 발신정지 이후 미납시 수신까지 정지됩니다.
  3. 직권해지 – 발신과 수신 모두 정지가 된 이후 직권해지와 추심이 이루어집니다.
  4. 납부안내 – 미납 발생 이후 2개월 후부터 납부안내가 이루어집니다.

핸드폰 미납 정지 해결방법

핸드폰 미납 정지가 되면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방법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미납요금을 납부해서 해결하면 가장 좋지만 미납이 되었다는 것은 당장 요금을 납부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이기 때문에 현실에 맞는 빠른 대처법이 필요합니다.

아래 대처법을 참고하세요.

  1. 선불폰 개통으로 일단 해결하기
    미납으로 핸드폰이 정지되어 지금 이 순간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선불폰을 개통하시기 바랍니다. 앤 텔레콤 멤버쉽 앱을 통해서 쉽게 선불폰 개통이 가능하고 기존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문자와 통화를 쓸수 있습니다.
  2. 통신사에 직접 연락해보기
    핸드폰 미납 정지가 되었다면 제일 먼저 할일은 사실 통신사에 직접 연락해보는 것입니다. 114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본인확인 후 미납요금을 확인하세요.
  3. 새로운 휴대폰 개통하기
    새로운 휴대폰을 개통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통신사에 방문을 해보거나 또는 온라인으로 신규가입을 하여 새로운 휴대폰을 개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기존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으나 새로운 요금제와 단말기를 선택해야 되기 때문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체적인 대처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요금 미납 통신정지 대처법

  1. 휴대폰 미납 요금 감면 혜택 신청하기
    장애인이나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등의 특정 대상자를 위한 요금 감면 혜택을 꼭 확인하세요. 통신사 또는 관련기관에 문의를 해서 감면 혜택 신청 과정을 체크해보시고 꼭 혜택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휴대폰 미납 요금 분할 신청하기
    미납요금을 한 번에 내기 어렵다면 통신사에 전화해서 미납요금 분할 납부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통신사에서는 고객님의 상황에 맞게 분할 납부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경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미납 요금 유예 신청하기
    요금을 당장 납부하기 어렵다면 통신사에 미납 요금 납부 유예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예 기간 동안 휴대폰 서비스를 모두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예 기간이 종료되면 분할 납부 등의 방법을 활용해서 미납 요금을 납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요금 지원 제도 확인하기
    차상위계층, 기초 생활수급자 등의 일정 소득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면 한달에 최대 1만원의 통신비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해당 기관에 문의해서 지원 대사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납요금 납부 후 정상과정

핸드폰 미납 정지가 되면 통화와 문자가 정지되고 데이터까지 정지가 되어 매우 불편해집니다.

뿐만 아니라 음성 메일, 영상통화 등의 부가서비스까지 이용에 제한이 되며 정지 기간 동안은 연체료가 계속해서 발생을 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리해집니다.

핸드폰 미납 요금 납부 후 정상화되기까지 즉시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1~2영업일이 소요되기도 하는데요. 대부분 24시간 안에 서비스는 재개되고 있고 경우에 따라서 최대 12영업일이 걸리기도 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미납정지를 방지하기 위해서 자동이체를 설정해두고 평소 매일 요금 명세서를 꼼꼼히 살펴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통신비를 미납없이 납부할 수 있도록 여유 자금을 마련해두는 것이 방법이 되겠습니다. 장기간 미납이 지속되면 휴대폰 번호가 완전히 해지가 될 수 있으며 통신비 미납으로 인해 신용점수가 떨어지게 되므로 꼭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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